본문 바로가기
키미욘레시피

초간단 계란빵 만들기(어린이 간식,다이어트 간식도 좋아요.)

by 키미욘 2020. 8. 7.

달달하지 않고 초간단하며 영양 가득한 달걀을 재료로 빵 만들기를 해보았습니다.

우선 재료부터 알려드릴께요. 재료 중 대체할 수 있는 부분도 함께 안내해드릴게요.

 

 

준비물 : 믹서기나 거품기, 밀가루(쌀가루, 유기농밀, 호밀 등 대체 가능), 설탕(비정제설탕, 스테비아, 에리스리톨 대체가능), 달걀 5개, 소금, 채망, 종이컵, 전자레인지 용기, 전자레인지나 전기압력밥솥, 식용유나 버터

 

* 스테비아나 에리스리톨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래 레시피 설탕 용량과 똑같이 넣으면 너무 달다 못해 써지기 때문에 설탕 양의 3분에 1로 넣어주고 첫 번째 흰자 거품 완성 후 살짝 간 보시고 추가해주셔야 합니다.

 

* 반죽의 주 재료가 밀가루인데 혹시나 다이어터 분들 중에 단백질 가루를 넣고 싶다면 비율은 6분에 1로 해주시고 쌀가루, 호밀가루로만 100프로 만드시는 분들도 약간의 식감을 위해 6분에 1은 밀가루를 섞어 반죽해 주시면 식감이 좋습니다.

 

 

 

1) 머랭 치기 아시죠? 달걀 5개를 흰자와 노른자로 분리하여 흰자 거품을 내줍니다. 거품 내주면서 소금 한 꼬집, 설탕을 종이컵 반 정도 넣어주고 첫 번째 사진처럼 뿔이 유지되는 형태까지 거품을 내줍니다. 거꾸로 들었을 때 흐르지 않아야 성공입니다. *믹서기 이용해서 스피디하게 돌려주세요. 거품기는 10~20분은 해주셔야 뿔이 생긴답니다.

 

2) 흰자 거품이 생크림처럼 성공하셨다면 넓은 볼 그릇으로 옮겨주고 분리해놓은 노른자, 설탕 종이컵 반 컵 분량, 밀가루 2~3컵 채망에 내려 고운 입자로 걸러주세요. *채망에 걸러주지 않아도 되지만 입자가 굵어지면 밀가루가 제대로 풀리지 않아 예쁘게 나오지 않아요. 퐁퐁파라면 밀가루 2컵, 약간 씹는파라면 3컵 정도로 넣어주세요. 키미욘은 씹는 식감의 빵을 원해서 밀가루 3컵 넣어주었습니다.

 

 

 

3) 반죽을 섞어 줄 때는 11자 가르기로 반죽 도구 세로를 그어주듯 섞어 주세요. 이유는 흰자 거품이 최대한 죽지 않게 해야 빵이 퐁신하고 부드럽게 나오기 때문이에요.

 

4) 반죽에 마지막으로 식용유 1 수저나 녹인 버터 2 수저를 추가해주고 섞어 주면 반지르르 윤기가 생깁니다. 그리고 빵의 향을 추가하려면 반죽 마지막 과정에 바닐라 익스트랙을 추가해주셔도 됩니다. 없으면 패스해도 돼요.

 

5) 고루 잘 섞였다면 전자레인지 용기에 담아주고 전자레인지로 처음 5분 후 익힘 정도에 따라 1분씩 추가로 돌려주세요.

*전기 압력밥솥으로 조리하시는 분들은 찜기능으로 35~40분 돌려주신 후 보온으로 15~20분 추가로 돌려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전자레인지로 돌린 빵보다 밥솥으로 조리한 빵이 더 퐁신해요. 부드럽게 드실 분들은 밥솥으로 조리하시길 추천해요.

 

 

 

초간단 빵 만들기 완성입니다.

키미욘은 전자레인지를 사용해서 수분감은 밥솥보다 덜하지만 씹는 파이니 딱 맞는 식감이었어요.

여기에 옥수수콘이나 견과류 추가하고 베이킹소다, 파우더 조금 더 추가하면 수제 스콘도 가능하답니다.

 

 

 

맛 표현을 정확히 하자면 어릴 때 많이 먹던 계란과자 맛이에요.

당이 많이 들어간 사 먹는 빵보다는 덜 달고 당을 조절할 수 있어서 다이어터분들과 어린이 간식에도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설거지겠죠? ^ -^

레시피대로 만들면 설거지거리 그렇게 많지 않으니 집에 한번 만들어 보세요.

밀가루나 반죽 재료가 마땅히 없다면 팬케이크 가루를 넣어주시되 1,2 과정에서 설탕 추가 안 하셔도 된답니다.

 

" 전자레인지나 밥솥만으로도 빵을 종종 만들어 먹고 있는 키미욘네는 빵을 잘 사 먹지 않아요.

귀차니즘이신 분들도 쉽게 만들 수 있고 덜 달게 조리해서 먹으니 건강에도 좋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