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키미욘레시피

간편하게 애호박전 만들기(애호박 효능)

by 키미욘 2020. 7. 28.

비 오는 날엔 지짐이가 땡기는 키미욘입니다.

간편하게 호박전 만드는 법과 애호박 효능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준비물 : 부침가루, 달걀, 애호박, 간장, 매실청, 대파, 참기름, 고춧가루, 맛술, 비닐팩

 

 

 

1) 애호박은 0.7~1cm가량의 두께로 썰어줍니다.

2) 비닐팩에 썰은 애호박을 넣고 부침가루 2~3 수저를 넣어줍니다.

 

 

 

3) 비닐팩에 공기를 채운 상태로 부침가루가 새어 나오지 않도록 잡아주고 흔들어 줍니다. 애호박에 부침가루가 골고루 묻도록 흔들어 주세요.

 

*애호박에 소금 간을 안 한 이유는 부침가루에 간이 되어 있기 때문에 따로 소금 간은 해주지 않았습니다.

 

 

 

4) 달걀물을 애호박에 고루 묻혀주고 달궈진 팬에 식용유를 넣고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5) 2~3번 정도 뒤집으면서 노릇노릇하게 구워주면 맛있는 애호박전이 완성됩니다.

 

 

 

잘 구워진 전에는 양념간장이 빠지면 섭하겠죠? 이제 양념간장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 양념간장 만드는 법 -

 

쫑쫑썰은 대파, 맛술 반수저, 고춧가루 약간, 매실청 한수저, 간장 두 수저, 참기름을 넣어주면 완성입니다.

 

 

" 번거로운 다른 부침전보다는 간편하게 언제든지 만들 수 있어서 편해요. 밥반찬이나 술안주로 좋아요! "

 

<< 애호박의 효능 >>

 

애호박은 덜 자란 어린 호박입니다. 예부터 식단에 많이 올라오는 아주 친근한 채소입니다.

소화가 잘 되고 치매예방과 두뇌개발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재배되는 호박은 여러 종류와 품종이 있습니다. 성숙의 정도에 따라 애호박, 늙은 호박으로 구분되고 애호박은 반찬용으로 많이 먹곤 하죠. 자주 먹지 않는 늙은 호박의 경우 20% 정도 생산이 된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애호박의 꽃으로 재배하여 인큐베이터 애호박도 나올 만큼 농법이 바뀌었습니다.

 

애호박에는 단백질, 탄수화물, 칼슘, 인, 비타민A, 비타민C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본초강목에서 애호박의 효능은 소화기 계통(위, 비장 등)을 보호하고 기운을 더해준다고 합니다.

애호박의 주성분은 당질과 비타민A, C가 풍부해 소화흡수가 잘되고 위궤양 환자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특히 레시틴이라는 성분은 치매예방과 두뇌개발에 효과가 있어 아이들이나 어르신들의 영양식 또는 간식으로 좋습니다.

 

애호박은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재료입니다. 또한 심근경색과 눈 노화방지, 항암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안 좋은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인해 몸속에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하여 해독 작용에도 큰 도움이 되며 피로 해소에도 좋습니다.

 

애호박 꼭지가 유방암 환자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꼭지에는 칼륨이 많이 들어있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주고 차로 우려 마시면 부종 개선에도 효과가 있어 하루 2~3잔을 마셔주면 좋습니다.

알파카로틴이나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어 위암, 유선암을 지연시켜준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애호박을 고를 때는 연두색이면서 윤기가 있고 꼭지가 마르지 않는 것을 택하면 좋습니다.

꼭지 주변이 들어가 있고 크기가 무거운 것일수록 맛이 좋은 애호박이라고 합니다.

 

여름 애호박은 단물이 나올 정도로 맛과 영양이 풍부하고 과육은 연합니다.

 

" 효능이 많은 애호박 자주 먹고 우리 모두 건강해집시다. "

댓글